홈 > 해외동향 > 기타뉴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9 시간전 / 코인데스크코리아

일본 경찰, 780억 원 규모 불법 암호화폐 다단계 조직 검거

일본 도쿄 경찰이 불법 다단계 방식으로 투자자 수천 명을 모아 78억 엔, 우리돈 약 780억 원을 가로챈 일당 여덟 명을 체포했다. 용의자들은 규제 기관에 정식 등록도 하지 않은 채 암호화폐를 이용, 투자금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22 시간전 / 블록미디어

바이낸스, 이란 사용자에 거래소 잔액 ‘인출’ 통보

바이낸스는 “바이낸스에 계좌가 있는 이란 사용자라면 속히 자산을 인출하시오”라는 메일을 전달했다. 이를 두고 이란에 대한 미국의 경제 제재가 본격화되면서 암호화폐 거래에까지 압박이 오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블록미디어

비트메인, ‘우지한 축출설’ 반박…“공동경영자로 남을 것”

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이 이사회에서 축출됐다는 내용의 보도를 부인했다. 앞서 13일 비트코이니스트는 우지한이 조직 개편 결과에 따라 더 이상 운영자 역할을 맡지 않게 됐다고 알린 바 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Bitcoin.com

러시아 개발자들, 이란 암호화폐 경제 구축 돕는다

러시아 전문가들이 이란의 암호화폐 경제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미국의 경제 재제를 받고 있는 양국 최고 산업 기관의 대표단 사이에 도달한 합의의 일부로 진행되는 것이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블록타임스TV닷컴

거래소 상장 경쟁 치열…상위 14개 거래소가 73% 차지해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루 거래량이 1억 달러 이상인 상위 14개 거래소가 전체 거래의 73%를 담당하고 있다. 나머지 100여 곳 이상의 거래소들은 채 30%에도 미치지 못 하는 시장점유율을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셈이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블록미디어

닷컴버블 주역 마크 안드레센, “암호화폐는 매우 중요한 컨셉”

안드레센은 대중이 암호화폐에 대해 여전히 부정적 선입견을 갖고 있다며, “암호화폐는 새로운 종류의 돈이다. 내가 볼 때는 대다수 사람들은 단순하게, 중립적으로 암호화폐가 어떻게 기능하는 존재인지를 분석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시사매거진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암호화폐 보관을 위한 특허 취득

뱅크오브아메리카가 개인 키(private keys)를 통한 암호화폐의 원격 보관을 위한 기술에 특허를 획득했다. 이 외에도 전통적인 대형 은행들은 작년 상승장 이전부터 암호화폐 진입을 위해 기술적 검토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2 일전 / Bitcoin.com

독일 Bitcoin Group SE, 투자은행 트렘멜 인수

독일의 Bitcoin Group SE가 투자은행인 트렘멜의 주식 전체를 사들여 인수했다. Bitcoin Group SE는 “트렘멜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자체 상품을 발행하고 소유권 거래와 비트코인 ATM기기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2 일전 / 블록미디어

비트메인 조직 개편…우지한, 결정권자 자격 잃어

암호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이 최근 진행한 조직 개편 결과, 비트메인을 설립한 우지한은 운영권을 잃었다. 비트메인 조직 개편에 관여한 변호사 티안 양강은 우지한의 직책이 감독관(supervisor)으로 변경됐다고 발표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2 일전 / 블록미디어

중국 중앙은행, “암호화폐가 금융 시스템 대체할 수 없다”

중국 인민은행이 “블록체인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이라는 제목의 연구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는 결코 기존 금융 시스템을 대체할 수 없다는 견해를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