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해외동향 > 정책이슈
해외동향 > 정책이슈 9 시간전 / 블록미디어

칠레 정부, 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과세 시작

칠레 국세청에서 다가오는 4월부터 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과세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칠레는 지난 2018년 부가가치법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무형 자산”이라고 명명하며 관련 투자로 발생한 소득에 대한 과세 기준을 마련한 바 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3 일전 / 비트웹

BTC 강세장 만든 중국, 자본 유출 다시 확대

지난 달 중국 무역 통계에 따르면 자본 유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트코인은 2백 달러에서 시작하여 결국 2만 달러를 기록한 적이 있다. 중국 상인과 수출상들은 많은 양의 돈을 해외로 이동시키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9-01-17 / 비트웹

영국 재무부 장관, 브렉시트 엄중 경고!

영국 재무부 장관 스티븐 존스는 EU 탈퇴 시한을 앞두고 브렉시트를 치명적인 재난으로 묘사하며, 일방적으로 EU를 떠나게 되면 20세기 중반 이후 보지 못한 경기 침체와 광범위한 사회적 혼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9-01-16 / 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지지 미 정치인 “SEC가 혁신의 장애물”

암호화폐 지지자로 알려진 조지 네더컷 전 공화당 의원은 최근 미국의 국내외 정책에 관한 인터뷰에서, "규제당국이 암호화폐 관련 발표를 늦추고 있는 것은 혁신을 방해하는 것"이라며 미국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 혁신의 장애물이라 비판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9-01-15 / 글로벌경제신문

베네수엘라, 최저임금 대폭 인상·암호화폐 이용 의무화

베네수엘라가 경제 개혁안을 발표했다. 15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최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최저임금 대폭 인상과 독자 암호화폐(가상화폐) 페트로의 이용 의무화를 주축으로 한 경제 개혁안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9-01-10 / 블록미디어

길어지는 장벽갈등, 암호화폐에 악재로 작하나

장벽문제로 인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의 갈등이 해결책을 찾지 못하면서 미국의 셧다운은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이로 인해 SEC 및 관련 부처의 업무가 일부 중단돼 업무가 마비되어 비트코인ETF와 백트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9-01-10 / 비트웹

EU, 광범위한 암호화폐 규제 보고서 발표

European Securities and Markets Authority(ESMA)는 유럽 연합의 여러 기관에 ICO 및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자문을 보고서 형태로 발급해 게시하고, 투자자 보호와 시장 무결성의 위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9-01-02 / 블록타임스TV닷컴

싱가포르 중앙은행, “ICO가이드라인 새롭게 업데이트”

싱가포르 통화당국은 ICO를 통해 자본을 조달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다. 이 보고서는 특정 중개인이 돈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대처법 정책에 따라 지침을 어떻게 준수해야 하는 지에 대한 입장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8-12-18 / 코인리더스

일본 암호화폐·ICO 새 규제안, 어떤 내용 담겼나

일본 금융감독청(FSA)이 암호화폐거래소법 초안을 공개했다. 암호화폐 발행 기업의 ICO전 사전등록을 의무화하고 순자산을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한 개별 크립토 상장 외에도 마진 및 파생거래 등도 종합적으로 규제한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2018-12-18 / 코인데스크코리아

미 SEC “일부 암호화폐는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될 것”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일부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한해 무제재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증권 등록 절차를 면제해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되면 증권거래위원회의 규칙 범위를 벗어나는 일부 프로젝트도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해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