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해외동향 > 호재/악재
해외동향 > 호재/악재 2018.07.10 08:00 / Ethereum World News

대만 달러로 지원되는 스테이블 코인 발행

[다음은 Ethereum World News 기사를 요약한 것입니다.]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이 암호화폐 산업의 핫한 토픽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대만의 한 회사도 대만달러(NTD)와 거래 가능한 스테이블 코인 발행에 관심을 표명했다.

대만 매체는 그린 월드 핀테크 서비스(Green World Fintech Service)가 대만달러(NTD)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것은 미국 달러와 1:1 가치교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테더(Tether)와 비슷하지만, 대만 디지털 토큰(TWDT)이 ERC-20 토큰으로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들어갈 것이라는 점에서는 다르다. 사용자는 그린 서클 테크놀로지(Green Circle Technology)가 개설한 신탁계좌에 송금하고 NTD 예금이 확인되면, 그린 월드에서 동등한 가치의 암호화 디지털 토큰으로 바꿔준다.

작년에 가파른 상승세를 달리던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6개월간 하락세에 머물고 있다. 이렇듯 암호화폐 시장은 한치 앞을 예견할 수 없을 만큼 불안정하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가치가 변동하지 않는 스테이블 코인이 새로운 대안책으로 제시됐고 테더(USDT)와 트루USD(TUSD)가 탄생했다. 변동하는 시장 속에서 스테이블 코인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thereum World News
<Ethereum World New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