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해외동향
해외동향 > 호재/악재 17 시간전 / 블록미디어

“비트코인 가격 하락은 일시적, 해시 전쟁은 지속될 것”

비트코인의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브라이언 캘리가 하락은 일시적일 것이라 예측했다. 반면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로 촉발된 해시전쟁은 장기전이 될 것이라 말했다.
해외동향 > 정책이슈 19 시간전 / Bitcoin.com

일본,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규제 계획 베일 벗다

일본 금융청은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와 공급업체를 규제할 계획을 상정하고, 사이버 공격으로 도난당한 자금이나 지갑 실패, 자금세탁 및 암호화폐 거래소가 겪는 기타 위험처럼 지갑 서비스 업체가 연루되는 위험에 대해 논의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9 시간전 / 코인데스크코리아

일본 경찰, 780억 원 규모 불법 암호화폐 다단계 조직 검거

일본 도쿄 경찰이 불법 다단계 방식으로 투자자 수천 명을 모아 78억 엔, 우리돈 약 780억 원을 가로챈 일당 여덟 명을 체포했다. 용의자들은 규제 기관에 정식 등록도 하지 않은 채 암호화폐를 이용, 투자금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해외동향 > 호재/악재 21 시간전 / 코인리더스

비트코인캐시 결국 둘로 쪼개져…해시 전쟁, ABC 승리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인 비트코인캐시ABC와 비트코인캐시SV가 결국 둘로 쪼개졌다. 이로써 양대 진영의 힘겨루기는 비트코인캐시ABC의 승리라는 분석에 대해 크레이그 라이트는 섣불리 승패를 결정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해외동향 > 호재/악재 21 시간전 / 코인리더스

와이스 레이팅스 "비트코인, 금융시스템에 부적합"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는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금융시스템에 부적합하다고 지적한 반면, 리플과 스텔라에 대해서는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동향 > 호재/악재 22 시간전 / 코인데스크코리아

암호화폐 취약점 알리려 '51% 공격' 시연

한 암호화폐 보안 연구가는 암호화폐가 51% 공격에 얼마나 취약한지 직접 보여주기 위해 지난 10월 시가 총액 4,700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프라이빗에 51% 공격을 하고 이 과정을 인터넷으로 실시간 중계한 것이 밝혀졌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22 시간전 / 블록미디어

바이낸스, 이란 사용자에 거래소 잔액 ‘인출’ 통보

바이낸스는 “바이낸스에 계좌가 있는 이란 사용자라면 속히 자산을 인출하시오”라는 메일을 전달했다. 이를 두고 이란에 대한 미국의 경제 제재가 본격화되면서 암호화폐 거래에까지 압박이 오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해외동향 > 호재/악재 23 시간전 / 블록미디어

이키가이 최고운용책임자, “비트코인 급락은 오히려 좋은 소식”

트래비스 클링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그 동안 비트코인 가격대가 계속 유지된 이유는 사람들이 앞으로 오지 않을 상승세를 계속 기다렸기 때문”이라며, “지금이라도 빨리 비트코인을 놓아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블록미디어

비트메인, ‘우지한 축출설’ 반박…“공동경영자로 남을 것”

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이 이사회에서 축출됐다는 내용의 보도를 부인했다. 앞서 13일 비트코이니스트는 우지한이 조직 개편 결과에 따라 더 이상 운영자 역할을 맡지 않게 됐다고 알린 바 있다.
해외동향 > 기타뉴스 1 일전 / Bitcoin.com

러시아 개발자들, 이란 암호화폐 경제 구축 돕는다

러시아 전문가들이 이란의 암호화폐 경제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미국의 경제 재제를 받고 있는 양국 최고 산업 기관의 대표단 사이에 도달한 합의의 일부로 진행되는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