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내동향 > ICO 정보
국내동향 > ICO 정보 18.09.28 / 블록미디어

크라우드 펀딩 통한 ICO 시도, 가능할까?

국내의 한 크라우드 펀딩 회사가 ICO를 현행법 제도 안에서 가능할 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사람들이 후원을 하고 투자에 대한 보상이 아닌 고마움의 표시로 토큰을 분배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9.19 / 코인리더스

[칼럼] 쏟아지는 ICO 코인, 이제는 옥석 가릴 때

실패하는 ICO가 많다는 조사 결과에도 불구하고 ICO가 줄지 않고 있는 이유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입장에서의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ICO에 자금을 투입할 때는 옥석을 가리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9.06 / 시사매거진

순위로 보는 ICO… 역대 최대 규모 ICO는

지금까지 진행된 암호화폐공개(ICO) 중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사례 1위로 40억 달러를 모금한 이오스(EOS)가 선정됐다. '현대코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에이치닥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8.30 / 연합인포맥스

해외에서 길 찾는 네이버·카카오 블록체인…'ICO 규제에 발목'

최근 국내 대표 IT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해외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정부가 국내에서는 ICO를 원천적으로 금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기술력이 해외로 빠져나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8.23 / IT조선

싸이월드, ICO 추진…암호화폐 CLINK 공개, 4분기 거래소 상장 목표

싸이월드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저들이 주체적이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보상형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것을 목적으로 암호화폐 ‘클링(CLINK)’을 공개하고,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플랫폼 ‘싸이월드 3.0’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8.23 / 아시아경제

혁신벤처단체협의회, "암호화폐공개(ICO) 허용해야"

혁신벤처단체협의회가 23일 서울에서 제2차 혁신벤처 생태계 정기포럼을 열고 투자자 보호 대책 마련을 전제로 한 ICO는 허용해야 하며, 부작용은 정부와 주무부처, 산업계가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8.17 / 블록체인타임즈

[ICO 법률 정보] ICO 자금조달 관련 형사법적 이슈

ICO 자금 조달과 관련하여 다섯 가지 형사법적 이슈(기획 및 팀원 구성, 백서(White Paper), 홈페이지, Private Sale 단계, Pre Sale 및 Public Sale 단계 관련 이슈)를 코이니스타에서 정리했습니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8.02 / 비트웹

비트마트(BitMart), 신개념 ICO 참여 프로젝트 '미션 X' 발표

세계 글로벌 거래소인 비트마트(BitMart)는 거래소 자체 코인인 BMX 코인 마켓을 오픈하고, 사용자들이 손쉽게 ICO에 참여하고, 개발사와 투자자들을 효과적으로 연결해주는 '미션 X'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7.25 / 코이니스타

플립앤픽, ICO 비공개 판매 통해 4일만에 200만 달러 확보

플립앤픽(FlipNpik)이 민주적인 ICO 비공개 판매를 통해 4일만에 200만 달러를 확보했다. 플립앤픽은 사용자들이 소셜미디어 포스팅을 통해 자신들이 좋아하는 지역 상점을 지원하고, 이러한 지원을 금전으로 변환시키는 플랫폼이다.
국내동향 > ICO 정보 18.07.24 / 코이니스타

B2B플랫폼 멤버쉽컴퍼니, 500억원 규모 리버스 ICO 추진

알리바바, 샤오홍슈 등 중국의 소매상들에게 B2B로 상품을 공급하는 멤버쉽컴퍼니(Membersheep Company)가 리버스 ICO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