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내동향 > 기타뉴스
국내동향 > 기타뉴스 2019.03.22 11:31 / 블록미디어

해킹, 파산, 영업정지…내 돈 맡 길 거래소 고르는 방법

크립토코인차트(2018.04월 기준)에 따르면 전 세계에는 약 191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국내만 해도 18여 곳이 운영 중인데요. 요즘 거래소와 관련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거래소 중에 괜찮은 거래소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CNBC와 비트코인닷컴 등 주요 외신에서 소개한 ‘거래소 고르는 팁’ 4가지를 뽑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거래소 위치를 확인해라
전문가들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국가의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약 거래소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찾을 수 없으면 레드카드 대상! 위치가 중요한 이유는 정부 당국의 규제 때문인데요. 특히 미국에 있는 거래소를 선택할 경우 주마다 법이 달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민 귄 시러 코넬대 교수는 거래소 위치를 모를 경우 “해킹을 당했을 때 관할 사법권을 찾는 것조차 매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2. 운영 방침을 확인해라
거래소마다 수수료, 입/출금 등의 운영 방침이 상이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거래소의 경우 거래소 계좌에 입금이 가능한 은행이 다른데요. 거래소가 사용하는 은행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거나, 혹은 쉽게 계좌를 만들 수 있는 은행인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래 시 수수료로 적지 않은 비용이 나가는 만큼 수수료 정책은 어떻게 되는지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기사는 블록미디어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코이니스타에서 기사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기사 전문은 해당 URL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미디어>

| |